라벨리뷰 - 읽기

제품포인트에서 봉인용 라벨까지. 띠 형태의 632라벨지 
번호 :
208 
 
글쓴이 :
Zeros 
올린날 :
2015-12-07 
조회수 :
2733 

00.jpg


안녕하세요. 다양한 라벨지들을 좀 더 자세히 소개하여 드리는 라벨리뷰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긴 띠와 같은 형태를 가진 632 규격의 라벨지를 소개하여 드립니다. 제품의 포인트를 추가해주거나 파일의 분류관리, 제품의 봉인용 라벨까지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632규격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라벨지의 제원

01.jpg

규격코드: 632 , 라벨크기: 12.01 x 130 (mm)
스펙이미지에서 보시는 것 처럼 긴 띠와 같은 형태를 가진 라벨지 입니다. 라벨지는 상하단에 15개의 라벨로 2단 구성이 되어 총30개의 라벨이 한 장에 구성되어 있습니다.


02.jpg

사진과 같이 한 쪽이 길형태를 길이에 비하여 폭은 1.2cm정도로 좁은 편입니다. 가로 또는 세로로 긴 문장을 넣어서 디자인하기에 좋을 듯 합니다. 그다지 많은 양의 정보를 포함할 수 있는 라벨지가 아니라서 적용하는 대상의 포인트 역할이나 인덱싱 등을 위한 라벨지로 기획하여 사용하시면 될 듯 하네요.


2. 라벨지의 활용

1) 제품의 포인트를 넣어보세요.

03.jpg

띠와 같은 형태의 라벨지이기 때문에 생각해보면 원통형 케이스 등에 둘러서 활용하면 될 듯 합니다. 원통형의 제품의 전체를 완전히 둘러쌓아서 라벨링을 할 수는 있지만, 생각보다 적용할 수 있는 크기가 생각보다 적습니다. 지름이 약 3.3cm정도의 원통형 물체라면 전체를 거의 맞게 둘러쌓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활용하지 않더라도 다양한 제품에 포인트용 라벨지로서 충분히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양초나 작은 화분 등에 밋밋하지 않게 포인트를 줄 수 있고, 특별한 선물 등이라면 메세지 등을 간단하게 디자인하면 더욱 예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2) 파일 관리를 해보세요.

04.jpg

폭이 좁은 파일의 등 부분에 인덱싱용 라벨지로 구성해보았습니다. 적은 매수를 넣고 보관하는 파일들은 두께가 얇은 편입니다. 그 부분에 맞는 딱 맞는 라벨을 찾기 어렵겠죠. 좀 큰 사이즈의 라벨을 잘라서 사용해도 되지만, 많은 양의 파일을 정리하려면 손이 많이 가는 일입니다. 632 라벨은 좁은 면에 활용하기 좋은 크기로 이런 크기의 많은 파일들을 관리하시는 곳이라면 좋을 듯합니다.

3) 제품을 봉인하라.

05.jpg

제품이나 식품 등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전에 열어볼 수 없도록 봉인용 스티커 등을 부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판매전 개봉을 하여 제품을 판매할 수 없게 된다면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봉인용 스티커 꼭 필요할 것 입니다. 또한, 단지 봉인용의 역할뿐만아니라, 제품 및 판매 및 제작사의 홍보 등의 내용(도메인 등)을 넣을 수 있고, 전체적인 제품의 디자인 포인트의 역할도 할 수 있어 한 번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싶습니다.
잠금장치가 있는 병이나 작은 케이스 등에 봉인용 스티커를 부착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포인트를 살린 디자인으로 구성해서 활요해보시길 바랍니다.

띠 형태의 632규격의 라벨지를 소개하여 드렸습니다. 소개해드린 용도 이외에도 훨씬 더 다양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라벨지를 활용할 수 있을 것 입니다. 다양한 시도들 추천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글, 사진 : Zeros(img1k@naver.com)

 
한줄의견 ( 0개)
 
 
우써(우리써요!)
아이라벨 찰딱